현실적인 직장인 투잡 부업 종류 추천 TOP 20

직장인 투잡 부업 top 20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서 진행한 설문조사 에선
“부업으로 돈을 벌고 있다”라고 답한 직장인이 51%라고 합니다.

직장인의 월급만으로는 충족이 되지 않는 삶을 살아가기 때문에
현실적이고 꾸준한 수익이 되는 투잡을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업을 시작하는 건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에
현실적인 투잡을 찾기 위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투잡으로 부업 종류와 직장인들을 위한 top 20 추천하겠습니다:)

현실적인 직장인 투잡 부업 종류 추천 TOP 20

<목차>

1. 시간투자 부업
2.공간 대여 부업
3.무인 사업 부업
4.투자 부업
5.sns 부업
6.재능 판매 부업
7.온라인 부업

투잡 1. 노동형 부업


노동형 부업

배민 커낵트/ 쿠팡이츠 배달

배민 커넥트와 쿠팡이츠는 오토바이, 자전거, 킥보드, 자동차, 보도 등 모든 이동 수단으로 배달음식을 픽업 후 배달하는 부업입니다.

중국집을 시작으로 배달 앱을 통해 다양한 식품에 적용되어 간편식을 배달로 진행하는 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산에 박차를 가하여 최근엔 한국의 문화로 배달이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퇴근 후 귀갓길에 직장 근처, 집 근처 식당이나 마트, 편의점에서 상품을 픽업 후 배달하여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주말/단기 알바

알바 플랫폼(알바몬, 알바천국) , 사람인, 잡코리아에서 찾을 수 있으며 주말, 단기 알바를 진행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편의점, 카페, 레스토랑에서 근무하며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면 즉각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시간당 단가가 싸고 노동 시간을 투자해야만 수입이 유지됩니다.

투잡 2. 공간대여 부업


공간대여 부업

에어비앤비, 파티룸, 세미나룸
이 세 가지 사업의 공통점은
자신이 소유한 공간을 일정 비용을 대가로 타인에게 빌려주는 형태의 부업입니다.

건물주만 할 수 있는 사업이 아닌 월세로 공간을 빌려서 사업체를 운영합니다.
사업 확장성과 투자비 절감의 측면에서는 매매나 전세보단 월세가 훨씬 유리합니다.
특별한 기술, 자격증 없이 다른 사업 대비 저렴한 초기 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운영

숙박이 필수인 에어비앤비의 경우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 등 실제 거주 지역에서 운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티룸 대여

파티룸은 소음이 발생하기 때문에 거주 지역이 아닌 상가건물에 운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숙박업종보다는 비교적 저렴하게 공간을 마련할 수 있고 1000만원대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세미나룸 운영

세미나룸의 경우 소음 차단이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상가건물이나 카페를 공간대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미나룸도 상가건물을 공유오피스와 비슷하게 공간을 분리해 판매하기 때문에 공간대비 큰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최근엔 카페 형태의 세미나룸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카페 형태의 공간을 마련해두고 별도 룸을 만들어서 공간 대여를 진행한다면 추가 부수입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투잡 3. 무인사업 부업


무인사업 부업

별도의 인건비가 들지 않는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다만 특수한 상황을 대비해 알림을 만들어 대응해야 하는 것은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작은 평수의 공간만으로 시작할 수 있고 적당한 위치 선점 시 수익창출에 유리합니다.

아이스크림/ 세계과자 판매점

상가 대여, 물건 구비, 포스기, 잡화 물품 구비 후 운영 가능합니다.
아이스크림은 냉동식품이기 때문에 냉동고 상태만 체크해 준다면 무리 없이 운영 가능합니다.

밀키트 판매점

밀키트 판매점의 경우 간편식이기 때문에 거주 지역과 가까운 곳에 선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외 재고관리, 시설 상태만 체크해 주면 큰 시간 투자 없이 운영 가능합니다.

인생네컷/포토이즘/포토그레이

셀프 포토 공간 대여는 2023년 여전히 상승세이고 다양한 업체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 차별화되는 업체 선정,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과 상권을 분석해 오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품과는 별개로 잡화류의 위생상태, 포토부스 기계의 오류를 상시 점검해야 수익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용품/로봇 커피/24시 라면 판매점/무인 빨래방

소규모 공간을 다양한 업종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개인 관심사와 수지 타산을 생각하여 원하는 매장을 오픈할 수 있습니다.

투잡 4. 투자 부업


투자 부업

1. 종잣돈을 투자 후 재팔기를 함으로서 차액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법
2. 공간을 구매하여 사람에게 임대해 주면서 월세, 보증금을 받는 방법

부동산 투자

건축 예정인 아파트, 오피스텔을 분양하거나 기존의 주거 상품을 구매해서 세입자를 통해 전세, 월세 비용을 받는 것이다.
큰 금액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분양하려는 공간을 담보로 중도금 대출이 60% 이상 나오기 때문에 초기비용은 분양가 대비해서 저렴하게 매입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 전세로 세입자를 구한다면 대략 1억 2천만원 오피스텔을 구매하는데 초기 비용 2000만원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경매 투자

부동산 경매로 낙찰받으면 집을 싸게 살 수 있습니다.
1억원짜리 집을 7천만원에 낙찰받으면, 3천만원의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집을 낙찰받고 난 후 취득세, 중개 수수료, 법무사비, 도배 및 장판, 이사비 부대비용 발생 후 들어가는 총비용 + 대출이자를 고려해서
월세로 세입자에게 보증금, 월세를 받습니다.

월세는 매달 나가는 대출이자보다 높게 구성해서 차액을 수익으로 발생시키고,
기존의 투자비용 중 일부를 보증금으로 채운다면 순수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

1.대기업의 경우 하락세인 시점에 주식을 사서 보험처럼 가지고 있는 경우
2.주식시장의 유행 흐름을 파악해 하락세에 주식을 매입해 고단가에 되파는 경우

주식투자의 경우 상세 지식이 필요하고 큰 금액을 투자할 시 위험성이 크다는 것을 감안해야 합니다.

투잡 5. sns 부업


sns 부업

블로그

개인 블로그에 광고, 제휴마케팅, 쿠팡 파트너스를 진행하여 광고 수수료, 판매수수료를 얻는 부업입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에 협찬을 통한
업체 홍보, 브랜드와 협업을 통한 상품 구성 후 판매 진행, 팔로워 공동구매 진행하여
수수료를 얻는 부업입니다.

유튜브

유튜브 영상을 통해 개인 브랜드 구축 후 브랜드와의 협업, 영상 재생 중 포함되어 있는 광고 재생 시 수수료 정산을 받는다.

투잡 6. 재능 판매 부업


재능 판매 부업

로고 디자인 제작

디자인 전공자의 경우는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로 직접 디자인해서 판매 가능하고,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무료 로고 디자인 사이트를 통해 직접 만들어서 판매하여 고객이 납부하는 돈의 차액을 만들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크몽 디자인 판매 바로가기

폰트 판매

재능 판매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 상담하여 원하는 폰트를 제작하여 수익을 창 합니다.

폰트는 무료 이미지 제작 사이트를 통해서 고객이 원하는 이미지를 조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

카카오톡, 라인 등의 메신저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이모티콘을 제작하여 판매합니다.

메신저에서 다양한 이모티콘이 추가되고 있고 원하는 주제만 정해서 센스 있게 만든다면
디자인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아이디어만 있으면 도전할 수 있습니다.

투잡 7. 온라인 부업


온라인 부업

위탁판매

상품의 판매를 타인에게 위탁하여 판매하는 형식을 말합니다.
위탁판매 사이트의 물건을 나의 쇼핑몰에서 대신 판매하여 구매한 고객에게 도매업자가 배송해 주는 방식입니다.

일반 사입 판매와 다르게 재고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고 배송에 참여하지 않아도 되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진율이 도매업자와 다르기 때문에 금액이 큰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수익 면에서 유리합니다.

전자책 출간하기

그 분야에서 1인자가 아니더라도 자신만의 노하우, 지식, 경험 등을 10페이지 정도의 문서로 작성하고 판매하는 것입니다.
전자책의 장점은 한번 만들어두면 추가시간을 투자하지 않고 꾸준히 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주제는 ‘다이어트 성공법’, ‘강아지 언어 이해하기’, ‘사회 초년생을 위한 직장 생활 노하우’ 등 나만의 노하우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리뷰쓰기(가구매)

직접 구매하지 않고 가구매 리뷰를 작성하여 용돈벌이를 할 수 있습니다.

→ 검색, 상품찜, 스토어찜, 구매 후 리뷰작업
→ 구매대금은 당일 바로 일괄로 환급, 리뷰는 작성 후 페이백
→ 빈박스 배송(실제 제품 수령 X)
→ 모집인원 : 선착순 100명
→ 제품 금액 : 구매대금 약 3~5만 원

해당 양식으로 지원서를 받고 금액을 지급받습니다.

부업도 본업처럼 관심과 꾸준한 흥미가 있는 것으로 설정할 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안내드린 부업에서 관심사가 있다면 소소하게 용돈벌이로 시작하여 진행한다면 시간이 지나 큰 수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부업도 경험치가 쌓인다면 본인만의 노하우로 발전 시 부업이 아닌 본업으로 전향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 의존하는 것이 아닌 독립적으로 업무하고 싶다면 부업을 시작해 봅시다!